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공지사항

디지털새싹 캠프 선정기관 및 캠프별 특색 안내

디지털새싹 2022. 12. 17. 15:38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다루는 능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많은 학생들이 해당 분야로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우고 있는데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소프트웨어(Software)& 인공지능(AI) 분야를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각 대학 및 기업과 협력하여 디지털새싹 캠프를 개최합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음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은 전국 초··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관심흥미를 유발하고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겁고 신나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 교육 캠프입니다.

 

참고로 지난 1212,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그리고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75개의 대학과 기업이 함께 모여 학생들을 위해 성공적인 캠프를 이끌어가자는 뜻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대학과 기업이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는지 알아볼까요?

 

디지털새싹 선정기관 (75개)

 

디지털새싹 캠프는 전국 어디서나, ··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75개의 캠프 운영기관은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흥미, 적성에 맞는 다양한 캠프를 운영할 계획입니다따라서 캠프의 특성을 잘 살펴보고 참가한다면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과 흥미를 배로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관별로 어떤 특색있는 캠프를 운영하는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디지털새싹 캠프에 관심 있는데,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디지털새싹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