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공지사항

디지털새싹 캠프란 무엇인가요?

디지털새싹 2022. 12. 17. 14:27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우리는 터치 몇 번으로 쇼핑을 하고, 스마트폰으로 책을 빌려 읽고, 인공지능 스피커로 노래를 트는 것 등이 매우 자연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만큼 디지털의 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 새로운 일상을 선물했는데요. 특히 한국은 디지털 강국이라 불릴 정도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전한 기술은 매우 빠르게 우리 삶 속에 자리를 잡았고, ‘디지털’ 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에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자라나는 새싹들이 디지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디지털새싹 캠프>를 개최합니다.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 캠프가 무엇인가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대학과 기업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캠프입니다.

 

 

학생들은 디지털새싹을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에 참여해 보면서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디지털 기술에 흥미를 가지고 배움까지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은 대학·민간 31개의 전문기관과 함께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운영기간 : 2023년 4월 17일부터 2023년 6월까지 상시모집

✔신청방법 : (집합형) 신청 바로가기,  거주지 인근 프로그램 확인 후 신청

                        (방문형) 학교단위 공문 안내 예정 및 매칭            

✔참가비 : 전액 무료 (※ 여러 캠프에 참여 가능)

 

 

원하는 일정 및 시간, 장소에 따라 다양한 캠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만큼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평소 관심이 많았던 학생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즐겁고 신나는 디지털 교육 캠프를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하단 배너를 눌러 캠프에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