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2022/12 4

디지털새싹 공공기관·사회적 배려형 15개 기관 선정 안내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초중고 학생들이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59개 대학기관과 16개 기업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캠프입니다. 새롭게 추가 선정된 공공기관 및 사회적 배려형 캠프를 진행하는 기관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공기관으로 참여한 운영기관은 어디인가요? 초·중·고 학생들의 디지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하여 공공기관(지차체 및 산하기관 포함)이 디지털새싹 운영기관으로 참여합니다. 공공기관형 운영기관 4곳을 소개합니다. - 수성구청 - 구미전자정보기술원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유성구청 사회적 배려형으로 참여한 운영기관은 무엇인가요? 사회적 배려형은 ① 도서·벽지 지역 소재 학교 재학 학생 ② 다문화 배경..

공지사항 2022.12.27

디지털새싹 캠프 선정기관 및 캠프별 특색 안내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다루는 능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많은 학생들이 해당 분야로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우고 있는데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소프트웨어(Software)& 인공지능(AI) 분야를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각 대학 및 기업과 협력하여 디지털새싹 캠프를 개최합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음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은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겁고 신나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는 ..

공지사항 2022.12.17

디지털새싹 비전 선포식 개최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스마트 시대 에 발맞춰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소프트웨어(Software)와 인공지능(AI)에 대한 방학 중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기회로 겨울방학 동안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기업 및 대학교에서 다양한 디지털 교육 캠프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22년 12월 12일, 오후 2시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이라는 명칭의 비전 선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요한 교육인 만큼 디지털새싹 비전 선포식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다음의 내용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지요? ✔목적 : 겨울방학 기..

디지털새싹 캠프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우리는 터치 몇 번으로 쇼핑을 하고, 스마트폰으로 책을 빌려 읽고, 인공지능 스피커로 노래를 트는 것 등이 매우 자연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만큼 디지털의 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 새로운 일상을 선물했는데요. 특히 한국은 디지털 강국이라 불릴 정도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전한 기술은 매우 빠르게 우리 삶 속에 자리를 잡았고, ‘디지털’ 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에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자라나는 새싹들이 디지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를 개최합니다.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 캠프가 무엇인가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공지사항 2022.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