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2023/01/10 2

[새싹발굴단] 숙명여대 디지털새싹 캠프 그 시작인 파이썬 코딩 캠프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방학 동안 전국의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oftware)와 인공지능(AI)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정보를 알려주고, 무한한 가능성을 심어주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소식을 전해드리는 새싹발굴단 서포터즈 쑥쑥이입니다! 새싹발굴단! 디지털새싹 캠프 탐방 첫 번째 이야기! 배움의 열정으로 가득한 이화여자고등학교에 파이썬 코딩 교육 현장! 새싹발굴단에 처음 방문한 곳은 바로 이화여자고등학교입니다. 유관순 열사의 모교로 잘 알려진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캠프는 바로 인데요! 1월 2일부터 1월 5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었으며, 새싹발굴단이 방문한 날은 캠프의 마지막 날이었답니다. 파이썬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언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으로 흔히 프로그래밍하..

디지털새싹 캠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초 · 중 ·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2022.12~2023.2) 동안 90개의 운영 기관에서 정규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캠프에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캠프에서 어떤 것을 배울 수 있나요? 첫째,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의 기초 및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프로젝트 기반의 공동학습이 가능합니다. 셋째, 실습으로 직접 코딩해볼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