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2023/01/26 3

디지털새싹 캠프 소개 - 초연결시대에 꼭 알아야 할 디지털 기술 관련 캠프 3가지

안녕하세요. 다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프를 운영 중인데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꼭 맞는 캠프를 소개해 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우리는 인간과 인간 사이의 모든 요소들이 상호연결되어 시공간의 구분이 점차 사라지는 초연결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SNS의 등장과 함께 소통의 제약이 줄어들고, 사물 인터넷(IoT)을 포함한 IT기술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살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초연결시대에 대비하여 꼭 필요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디지털새싹 캠프를 신청한 학생들 역시 우리 삶을 연결하는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시스템 등에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디지털새싹에는 이러..

디지털새싹 캠프 소개 - 의료, 바이오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캠프 3가지

안녕하세요. 다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프를 운영 중입니다. 이전에 소개드렸던 캠프들을 보시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이 프로그래밍 외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의료 산업이나 바이오 관련 산업에서 이런 기술들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디지털새싹에는 어떤 캠프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개인의 건강 지수를 자가 진단하거나 확인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쌓인 의료 데이터에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죠. 데이터를 수집하는 생체 인식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기까지 ..

[현장 인터뷰] 디지털새싹으로 다른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전국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특별한 겨울 방학을 선물하기 위해 시작된 디지털새싹 캠프🌱90개의 운영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캠프들이 전국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 캠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또한 궁금하셨을 여러분들을 위해 캠프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 학생, 학부모님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지난 1월 17일, 가천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집합형 프로그램 '아두이노로 식물 키워봐요!’ 와 ‘엔트리로 자동 자동차 코딩해 봐요!’ 현장을 다녀왔어요! 가천대학교 디지털새싹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인터뷰 함께 읽어봐요! / 윤필영, 최현호 학생 인터뷰 오늘의 배움을 성장과 자기 계발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는 윤필영, 최현호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