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2023/01/31 3

디지털새싹 캠프 소개 - 미래의 우리 삶의 질을 상승시킬 에너지 관련 캠프 3가지

안녕하세요. 다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프를 운영 중입니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술을 환경이나 에너지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최근 기후변화와 에너지고갈 등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들이나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삶과 직결된 기술인 만큼 학생들에게 에너지나 기후변화 대응 관련 소양이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술로 인류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펼칠 수 있는 에너지, 환경 관련 기술들, 디지털새싹에서 처음 만나보면 어떨까요? 1. 한양대학교 : SDGs #13 기후변화 대응과 IoT Smart Farm - 대상 : 초..

디지털새싹 캠프 소개 - 놀면서 배우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캠프 3가지

안녕하세요. 다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프를 운영 중입니다. 특히 기술 습득에만 집중하기보다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형 캠프들이 개설되어 있는데요. 게임 기획, 드론 콘텐츠 제작, 개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캠프들은 학생들이 가장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캠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놀면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캠프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티엠디교육그룹 : MSW 게임크리에이터 캠프 - 대상 : 중학교 1~3학년 - 유형 : 집합형 - 장소 : 제주 - 일시 : 23. 02. 13.(월) ~ 23. 0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