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소식/프로그램 소개

[디지털새싹 수기공모전 '디지털새싹 어때요?'] 디지털씨앗상 수상작 - ‘디지털새싹 캠프 좋아요’

디지털새싹 2023. 9. 19. 09:37
[디지털새싹 수기공모전 '디지털새싹 어때요?']
디지털씨앗상 수상작 - ‘디지털새싹 캠프 좋아요’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오늘도 지난봄, 디지털새싹 캠프 참여 소감을 주제로 한 디지털새싹 수기공모전 ‘디지털새싹 어때요?’ 수상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디지털씨앗상 수상작 최성현님의 작품 ‘디지털새싹 캠프 좋아요’ 함께 만나 볼까요?

 

 

▼ 원문 보기 ▼

디지털새싹 캠프 좋아요
최성현
‘디지털새싹 캠프’ 한시적으로 열리지만 직접 컴퓨터 프로그램을 익혀서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수업이다. 많은 경쟁을 뚫고 나는 운 좋게 참여할 수 있었다.
‘ChatGPT 학습’, ‘드론 학습’, ‘ChatGPT 제작’으로 구성된 수업은 매주 맛있는 간식과 함께 나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중 ‘ChatGPT 작가’ 체험은 인간의 고유한 영역으로만 알았던 창의력이 ChatGPT도 멋지게 해내는 것을 내 눈으로 직접 보게 돼서 적잖이 놀랐다. 빅데이터로 많은 정보를 빠르게 잘 서치해 줄 줄은 알았지만, 그렇게 멋진 글을 아주 빨리 써 내려갈 줄은 몰랐다. 내가 글을 쓸 때 (물론 지금의 이 글도 포함해서) 굉장히 여러 번 읽고 고치고 또 고치고, 내가 쓴 단어 뜻이 맞는지 확인도 필요해서 긴 시간이 걸리는데 ChatGPT는 순간적으로 매우 실력 있는 글을 써서 왜 사람들이 “ChatGPT, ChatGPT” 하는지 이해가 되었다.
두 번째로 가장 인상 깊었던 수업은 ‘드론 학습’으로 1인당 1개의 드론을 기다림 없이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드론의 가격이 고가라서 선생님들의 염려도 이해가 되었고 실외에서 날릴 수 없는 상황도 이해가 되었다. 난 생각했던 것보다 어설프게 드론을 작동시켜 지금까지도 매우 속상하고 아쉽다. 상하와 좌우 버튼 조작이 익숙하지 않아 드론을 잘 날리지 못했던 것이다. 엄마께 말씀드렸더니 이번 생일선물로 드론을 사주신다고 하셨다. 물론 그때까지 아직 긴 시간이 남았지만, 지금의 이 기분이 확 사라지도록 연습하여 드론을 날려보겠다. 검색해 보니 드론 자격증(무인 비행 장치)도 4가지 종류나 있던데 신청 나이가 되는 중학생이 되면 꼭 그 자격증도 차근차근 도전해 볼 것이다.
이번 디지털새싹 캠프를 통해서 몰랐던 새로운 내용을 재미있게 학습하게 되어 좋았고, 새로운 목표와 도전이 생겼고, 모든 체험이 즐거웠으며, SW · AI에 대한 이해가 높아진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럽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모든 관계자 어른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친구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주어지도록 부탁 말씀을 드린다. 대신 재미있게 알려주신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계속 학습을 이어가겠다.


 지금까지 최성현 님의 작품이었습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이 최성현님에게 큰 만족감과 도전 의식을 안겨주었네요. ​

 앞으로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더 많은 학생에게 이러한 기회와 경험이 주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디지털새싹과 함께 계속해서 지식을 확장하고 성장해보아요! 다음 시간에도 디지털새싹 수기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