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2023/01/25 4

[새싹발굴단] 디모아 디지털새싹 캠프, 자양중학교에서 애저(Azure)로 타이타닉 생존자를 예측해 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우리 디지털 꿈나무들의 꿈을 응원하는 새싹발굴단 봄날이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가 겨울방학 중에 연이어 열리고 있습니다. 저번 캠프를 다녀온 이후, 또 다른 캠프는 어떨지 궁금함을 참을 수 없어서 봄날이가 서둘러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디지털새싹 캠프를 짧게 소개하자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방학 중 캠프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과학기술에 친숙함을 느끼게 하고,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1월 16일 월요일에 자양중학교에서 디모아의 디지털새싹 캠프가 열렸습니다. ^_^❀ 디모아에서 준비한 캠프는 인데요! 그 중에서도 ‘타이타닉 생존자 예측 모델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잠깐 디..

[새싹발굴단] 한양여자대학교 디지털새싹 캠프, 열정적인 AI, 머신러닝 캠프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미래의 산업군인 IT 분야에서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취재하고 그 열정을 담고자 한 새싹발굴단, 새싹이 인사드립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자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해 초·중·고 학생들에게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캠프입니다. 이제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메타버스 등 저희와 먼 미래 이야기가 아닌데요. 정말 놀라울 만큼 디지털 신기술은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침투해있습니다! 2023년 1월 12일 목요일에 ‘AI로 이미지 만들기’, ‘직업 속 머신러닝’, ‘생활 속 머신러닝’ 총 3개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프 수업은 고등학생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이루어졌어요! 우선 제일 먼저 방문한 수업은 ‘AI로 이미지 만들기’로 이..

디지털새싹 캠프 소개 - 스마트한 미래의 삶을 만드는 캠프 3가지

안녕하세요. 다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전국 초중고 학생 여러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프를 운영 중인데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꼭 맞는 캠프를 소개해 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2023년 현재 저출산·고령화 심화로 인해 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도시쇠퇴·공간 격차, 저성장 추세로 인한 산업구조 변화,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 등에 따른 지속 가능한 도시 모델의 필요성 급증 그리고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한 혁신의 필요성 대두 등을 배경으로 스마트도시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 출처 : 제3차 스마트도시 종합계획 ,국토교통부) 미래에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 ‘스마트시티’. 그 기반이 되는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기술 발전이 빠르게 ..

[새싹발굴단] 맘이랜서 디지털새싹 캠프 SW·AI 사이언스 챌린지 해커톤 캠프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디지털새싹 캠프에 오신 학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는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여러분들이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따사로운 햇살을 비춰주듯 여러분에게 무한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새싹발굴단 서포터즈 햇살이라고 합니다. 좋은 기회로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٩( ᐛ )و ! 새싹발굴단이 네 번째로 방문하게 된 디지털새싹 캠프는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YBM연수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디지털새싹 캠프의 이름은 사이언스 챌린지 해커톤 캠프인데요. 해당 캠프를 진행한 곳은 맘이랜서로 경력단절 여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 가치를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