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공지사항

디지털새싹 방문, 집합, 특별캠프에 대해 알고 싶어요!

디지털새싹 2023. 1. 17. 09:00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캠프 유형에 따라 방문형/집합형/특별캠프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캠프 유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방문형 (신청자 : 담당 교사)

방문형 캠프는 담당 선생님께서 학급별로 원하는 캠프를 신청하면 캠프를 운영하는 기관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는 캠프로 학교/학급(단체) 단위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집합형 (신청자 : 학부모 혹은 학생)

집합형 캠프는 학생 또는 학부모님께서 신청하여 특정 장소(대학, 집합시설 등)에 모여 진행되는 캠프로 참가가 확정된 학생들은 운영기관에서 정한 날짜/시간/장소에 해당 캠프에 참여하게 됩니다.

 

 

3. 특별캠프 (방문형/집합형)

특별캠프는 도서·벽지, 특수교육 대상자, 다문화 배경 학생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캠프입니다. 특별캠프 역시 방문형 캠프와 집합형 캠프로 나뉘어 있어서 방문형 특별캠프는 선생님이, 집합형 특별캠프는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님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사회적 배려형으로 참여한 운영기관은 무엇인가요?
사회적 배려형은 ① 도서·벽지 지역 소재 학교 재학 학생 ② 다문화 배경 학생 ③ 특수교육 대상자 이렇게 3가지 유형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수캠프입니다.
 
① 도서·벽지 지역 소재 학교 재학 학생 / 다문화 배경학생
도서/벽지 지역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학생 혹은 다문화가족지원법 제2조 규정에 해당하는 학생의 지역/기관에 찾아가거나 타 지역에서 집합형으로 개최하는 방식으로 운영
 
② 특수교육 대상자
특수교육대상자(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적장애 등)에게 적합한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

 

 


 

 

디지털새싹 캠프(방문형/집합형/특별캠프)는 전국 모든 학생들에게 양질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참여하고 싶은 캠프가 있다면 캠프 유형을 꼭 확인하시고 적합한 방법으로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