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공지사항

디지털새싹 캠프 신청방법

디지털새싹 2023. 1. 10. 19:10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초 · 중 ·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2022.12~2023.2) 동안 90개의 운영 기관에서 정규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캠프에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캠프에서 어떤 것을 배울 수 있나요?

 

첫째,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의 기초 및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프로젝트 기반의 공동학습이 가능합니다.

셋째, 실습으로 직접 코딩해볼 수 있습니다.

(*캠프 운영 대학은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예비 대학생 캠프와 연계하여 대학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 · 인공지능 기초 소양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은 평소 가까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디지털 교육을 전문가들로부터 이론부터 심화 교육, 실습까지 모두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받습니다. 그러니 이번 방학을 활용해서 다양한 캠프에 참여하여 디지털 소양을 길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캠프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 [사이트 들어가기] 인터넷 포털에서 '디지털새싹'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 또는 '캠프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지역선택] 신청자 거주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선택’의 우측 화살표를 클릭 후, 지역 목록에서 거주지역을 선택하세요.

 

 

 

 

3) [유형선택]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선생님일 경우 : 방문형 선택
 학생 및 학부모님일 경우: 집합형 선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일 경우 : 특별캠프를 선택하세요.

   

 

 

 

4)  [참여대상] 다음으로 캠프에 신청하려는 학생의 나이를 선택 합니다. 조건이 설정됨에 따라 그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화면에 검색됩니다.

 

 

 

 

5) [캠프선택]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서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나 관심 있는 주제의 캠프를 찾아 선택합니다.

 

 

 

 

6) [캠프신청] 마지막으로 교육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모바일 방법)

 

 

 

 

 

 

 

신청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앞으로도 캠프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