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소식/디지털새싹 행사

[2023 교육기부 박람회] 친구,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 쌓기, 누룽찌랑 놀자! ‘디지털새싹 놀이터’

디지털새싹 2023. 12. 7. 18:00
[2023 교육기부 박람회] 친구,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 쌓기,
누룽찌랑 놀자! ‘디지털새싹 놀이터’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지난 11월 30일(목)부터 12월 3일(일)까지 킨텍스에서 펼쳐진 2023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 <누룽찌랑 놀자! ‘디지털새싹 놀이터’>(이하 디지털새싹 놀이터)으로 참여해 많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번 디지털새싹 놀이터에는 한양대학교 에리카와 맘이랜서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먼저, 한양대학교 에리카에서 준비한 2가지 프로그램부터 살펴볼까요? 

 

 

 

 

 

 

 Chat GPT로 만드는 ‘다이노게임’은 참가자분들이 직접 게임기를 조립해보고 ChatGPT를 활용하여 게임도 만들어 보는 오감 만족 체험이었습니다.

 

 AI 노바로 즐기는 가족 릴레이는 AI 노바라는 로봇을 활용해서 트랙을 완주해보는 체험이었는데요! ‘가족 릴레이’ 참여한 가족 중 행사 동안 종합 3위 안에 든 가족에게 경품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기록을 세우기 위해 승부욕에 불타올랐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어서 맘이랜서에서 진행한 3가지 프로그램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새콤달콤, 사탕 가져오기는 레고 프라임을 활용해서 중앙에 쌓여있는 사탕을 가져오는 체험이었습니다. 로봇 조작법도 간단하고 체험 후에는 로봇이 가져온 사탕을 받아갈 수 있었기에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메뚜기 로봇 코딩 경주는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해서 메뚜기 로봇을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조립하고, 로봇의 움직임을 설계하여 다른 친구들과 경주를 해보는 체험이었습니다. 참가자분들의 창의력이 반영된 다양한 메뚜기 로봇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틱톡택톡 외계인 맞추기 체험도 진행되었는데요. 표적(외계인)을 맞히는 레이저건 게임을 직접 만들어 게임까지 할 수 있어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누룽찌 포토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귀여운 누룽찌와 함께 사진도 찍고 가족들과 추억을 남기는 공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인증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굿즈 추첨권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누룽찌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겨 가셨길 바랍니다 : )

 

 

 

 


 체험 공간에서 체험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굿즈 추첨권을 드렸습니다. 굿즈 추첨권을 받으면 굿즈존에 마련되어 있는 뽑기 기계에서 굿즈 뽑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누룽찌 굿즈와 특별 선물이 들어있는 캡슐을 뽑는 순간! 사뭇 긴장감이 돌았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누룽찌 노트 3종과 새로운 스티커도 신상 굿즈로 등장했습니다. 정말 귀엽지 않나요?

 

 

 


 이렇게, 4일간에 걸친 <누룽찌랑 놀자! ‘디지털새싹 놀이터’>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도 하고, 좋은 추억도 쌓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새싹 캠프에서는 많은 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과 친구가 되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디지털새싹 놀이터 후기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는 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후기 이벤트 참여 방법 알아보기 : https://blog.naver.com/new_sac/223272680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