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소식/디지털새싹 행사

[새싹발굴단] 디지털새싹 모집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새싹 2023. 1. 31. 18:10

 

안녕하세요. 디지털 교육 발전과 캠프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한 새싹발굴단 서포터즈!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는 무럭이 인사드립니다.>_<//

 

 

지난, 2022년 1226일 월요일 오전, 롯데월드몰 롯데시네마 8층에서 각 지역의 교장 선생님을 모시고 디지털새싹 모집설명회를 진행했었는데요. 유튜브 라이브 송출로 동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사회자님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디지털 모집설명회를 환영해 주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 대전환을 크게 체감하고, 앞으로의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 사고방식, 노동 행태, 산업 등 모든 방식에 걸쳐 영향 을 미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캠프는 아이들에게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첫 번째 시간은 교육부 담당자의 디지털새싹 캠프가 아이들에게 어떤 의미로 자리매김될지 설명해주셨는데요. 이번 캠프의 중요한 취지인 2가지를 알려주셨습니다. 한 번 살펴볼게요!

 

첫째, 각 대학과 기업이 캠프 사업에 참여하여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 

 교과과정에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에 흥미를 느낀 학생이 사교육 등에 의존하지 않고, 공교육을 더욱 튼튼하게 하되, 각 대학과 기업이 참여하여 전문 강사 등을 초빙, 학교에 직접 방문하거나 가까운 곳에 위치한 캠프에 직접 찾아가기 때문에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둘째,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는 것! 

특히 두 번째 원칙을 더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요. 디지털새싹 캠프는 입시 목적이 아닌 캠프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여 오로지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에 더욱 초점을 두겠다는 의미인데요.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기초를 다지거나 심화 과정을 들으면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의 관련한 꿈을 꿀 수 있도록 돕고자 디지털새싹 캠프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참석하신 각 지역의 교장 선생님께 많은 학생이 캠프 신청을 놓치지 않도록 더욱 적극적인 안내를 부탁하였습니다.

 

 

 

 

이어서 디지털 새싹 비전 선포식의 스케치 영상과 해외 인사의 디지털새싹 캠프 응원 영상을 함께 시청했습니다. 앞으로의 러닝머신, 인공지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 되었고, 이번 교육 참가가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담당자님께서 디지털 새싹 캠프의 상세한 구성에 대해서 안내해 주셨습니다. 디지털 캠프 협력체계 및 디지털 새싹 캠프의 목표, 운영 기관, 캠프 유형, 문의처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담당자님께서 각 지역 교장 선생님들께 어떤 절차로 캠프 신청이 가능한지 친절하게 시연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요. 궁금하신 점을 모두 받아서 FAQ로 만들어서 공지해 드릴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안심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럼 다음 디지털 캠프 정보로 또 찾아뵐게요! 이상 새싹발굴단 무럭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