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디지털 인재를 위한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부 · 17개 시·도 교육청 · 한국과학창의재단과 48개의 기관이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소식/디지털새싹 행사

디지털새싹 비전 선포식 개최

디지털새싹 2022. 12. 17. 14:50

 

안녕하세요, 디지털새싹입니다.

 

스마트 시대 에 발맞춰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소프트웨어(Software)와 인공지능(AI)에 대한 방학 중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기회로 겨울방학 동안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기업 및 대학교에서 다양한 디지털 교육 캠프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221212, 오후 2시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이라는 명칭의 비전 선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요한 교육인 만큼 디지털새싹 비전 선포식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다음의 내용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지요?

 

✔목적 : 겨울방학 기간 동안 알찬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캠프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비전 공유
✔진행 장소 : 한성대학교 낙산관 대강당

 

본 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모인 250여 분의 관계자와 함께 했던 디지털새싹 비전 선포식그 현장을 사진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개회 및 귀빈 소개를 마친 후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님의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성공적인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을 위해 모든 기관과 관계자분들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다음 순서로, 비전 선포식의 자리를 빛내주신 분들을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님(좌)과 충청남도 부교육감님(우)의 환영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한 퍼포먼스가 있었는데요.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59개 대학교와 16개 기업17개 시·도교육청의 관계자분들,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님과 전진석 충남교육청 부교육감님그리고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님이 각자 서명을 한 팻말을 모아 디지털새싹이라는 통합 BI를 완성한 것으로참석자 전원이 함께 참여하여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해 나갈 디지털 새싹을 키운다는 의미 깊은 퍼포먼스였습니다.

 

 

 

다음으로는 한성대학교, 네이버 커넥트 재단, 그리고 부산대학교가 캠프 운영계획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끝으로 17개 시·도교육청과 캠프 운영기관이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별 간담회가 이루어진 후 디지털 새싹 선포식은 막을 내렸는데요

 

이 자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은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효과적으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비전을 공유하며 행사에 집중해 주셨습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국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 및 기업 등 민·관·학이 힘을 모아 준비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거나 체험해 보기를 원하는 학생이라면 이번 캠프에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캠프 신청은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